본문 바로가기
iaa.dev/Laragon

Laragon 의 작업 프로젝트용 로컬도메인 자동 추가 php

by chopper.kid 2022. 1. 5.

laragon 환경에서 laravel로 작업시 composer 로 설치하고

도메인 연결 호스트에 추가등의 작업이 자동으로  되니까 아주 편합니다.

디렉토리 이름으로 laragon이 알아서 다 해줍니다.

여기에 추가로 http://localhost 화면에 추가된 도메인들을 알아서 출력해주는 스크립트 하나 올려봅니다.

 

뭐 대단한 내용이 들어간건 아닙니다.

apache 의 conf 디렉토리에 있는 파일들 검사해서 그냥 도메인으로 보여주는 겁니다.

index.php
0.00MB

 

하는 일은 간단합니다.

이 상태로 첨부한 파일을 D:\laragon-portable\www 에 복사합니다. 기존 파일이 있으니 덮어쓰시면 됩니다.

 

저는 laragon이 D:\laragon-portable 에 설치되어 있으니 이걸 기준으로 합니다.

기본 설정이 Document Root는 D:\laragon-portable\www 이니 저 아래에서 

 

composer create-project laravel/laravel vuxy-001

하여 테스트용  laravel을 설치합니다. 다 설치후  laragon 의 Start All 버튼을 누르고 Web 버튼을 누르면 

 

위와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

각각 http 접속링크,  https 접속링크 ,  관리자 화면용 링크를 표시합니다.

http://vuxy-001.test  

를 클릭하면 방금 설치한 laravel 의 가장 기본 페이지인 다음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.

 

 

여기에 새로 프로젝트를 추가하고 laragon 의 stop , start all 을 하면 또 자동으로 추가됩니다. 

로컬에서 웹개발시 화면확인에 좀 편하실겁니다.

반응형
SMALL

댓글